기초 영어 문법

현재완료 vs. 과거형 (Present Perfect vs. Simple Past)

Lauren Laim 2021. 9. 1. 08:39
반응형

현재 완료 vs. 과거형 (Present Perfect vs. Simple Past)

현재 완료 vs. 과거형 비교

현재완료에서 경험적 표현으로 "~해본 적이 있다 또는 ~해본 적 있어?"로 과거에 사건이 발생한 정확한 시간을 명시하지 않습니다.

반면 과거형은 경험을 이야기할 때 일어난 정확한 시간을 명시합니다.

 

예 1) I have met Susie but I have not met her father.

나는 수지를 만난 적은 있지만 그녀의 아버지를 만난 적은 없습니다.

예 2) I met Susie yesterday at a party. Her father was there too, but I didn't meet him.

나는 어제 파티에서 수지를 만났다. 그녀의 아버지도 거기 있었지만 만나지 못했다.

 

 

경험적 표현에서 예 1과 같이 현재 완료를 쓰면 "~해본 적이 있다."의 의미로 살면서 수지의 아버지를 한 번이라도 만났으면 만난 적이 없다고 표현하지만, 과거형에서는 시간 표현이 따라 나와 어제 파티에서 수지 아버지를 만났는지 만나지 않았는지가 중요해집니다.

현재완료는 과거의 상황, 사건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경우에 사용되지만 과거형은 과거의 상황이 현재의 상황을 나타내고 있지 않습니다.

예 1) I have been an English teacher for 20 years.

난 20년 동안 영어 선생님이었다.

예 2) I was an English teacher from 1990 to 2010. Now, I am a math teacher.

난 1990년부터 2010년까지 영어 선생님이었다. 지금은 수학선생님이다.

 

 

현재 완료를 사용한 예 1에서는 20년간 영어 선생님이었고 현재도 영어 선생님이지만, 과거를 사용한 예 2에서는 1990년-2010년 동안 영어 선생님이었으며 지금은 영어 선생님이 아니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뒤에 Now, I am a math teacher. 이 없어도 나는 과거에 수학선생님이었고 현재는 수학선생님이 아니라는 것이 암시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