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체 글 34

잘될 수밖에 없는 너에게

이 책은 내가 자존감이 많이 떨어졌을 때 밀리의 서재에서 발견한 책이다. 출퇴근하면서 우선 오디오북으로 책을 듣고 마음에 드는 책을 발견하면 E-Book으로 책을 보는데 몇 번을 듣고 본 책이다. 육아휴직 후 인사발령이 기존 자리가 아닌 새로운 곳으로 발령 났었다. 휴직 전부터 각오했기에 발령까진 괜찮았는데 이후 후배들이 먼저 좋은 기회를 가지는 것을 볼 때 마음이 많이 불편했었다. 겉으론 태연한 척했지만 속으론 많이 불편했다. 하루는 팀장이 동기들은 진급시험을 응시하고 좋은 자리에 다 갔는데 넌 뭐 하고 있냐고 물을 때 스스로가 참 안타까웠다. 입사할 때도 내 성적이 좋았고 이후 평가도 좋았고 자기 계발도 남보다 더 많이 했었는데 휴직 하나로 모든 게 무너진 것 같았다. 휴직 전엔 좋은 기회도 많았는데..

북리뷰 2023.03.09

클래식이 알고싶다: 낭만 살롱 편 (안인모)

책의 저자인 피아니스트이자 클래식연주자 안인모 작가는 '안인모의 클래식이 알고 싶다'라는 팟캐스트에서 먼저 접한 적이 있다. 밀리의 서재에서 어떤 책을 읽고 또 들을 것인가 둘러보다 자연스레 익숙한 제목과 이름으로 손길이 향한 것 같다. 이 책은 단지 클래식을 설명하는 것이 아닌 클래식 음악가들의 살아온 이야기를 들려주는 내용이다. 또한 어렵게만 느껴질 수도 있는 클래식이 조금 더 친근하게 다가오게 만들어주는 책이다. 책은 슈베르트, 쇼팽, 리스트, 슈만, 클라라, 브람스, 멘델스존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낭만 살롱 편이란 부제와 같이 음악가들의 순수한 사랑과 조금은 불행한 인생의 이야기를 잔잔하게 담아낸다. 중간중간에 있는 음악 듣기는 해당 클래식을 들을 수 있는 유튜브와 연결된다. 클래식과 함께 책을..

북리뷰 2023.02.12

잠든사이 월급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2020년 3월쯤 배당주를 모으는 것을 처음으로 관심을 두었다. 전 세계에 코로나바이러스가 퍼지면서 주가는 엄청나게 떨어지고 금리도 떨어지기 시작했다. 은행에 1년간 1억을 정기예금으로 넣어도 이자가 세금을 제한뒤엔 100만 원조차 안되게 생겼다. 그때 연 배당 10프로 정도가 되는 주식종목을 투자하는 것을 우연히 블로그에서 보게 되었다. 단순히 연 10프로의 매력에서 배당주를 한주 두 주 모아 보기 시작했던 것 같다. 물론 은행에 있는 모든 적금과 예금을 주식에 투자하지 않았다. 철저히 초보자이고 이제 막 관심을 가졌기 때문에 공부한다 생각하고 약 30만 원 정도 투자했었다. 물론 처음은 성장주와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는 주식 또는 레버리지 주식에 투자했었다. 지금은 배당 성장주에 매력을 느껴 포트폴리오..

북리뷰 2023.02.08

옛날에, 옛날 옛적에 영어로는 Once upon a time

옛날에, 옛날 옛적에가 영어로 뭘까 과거 학교 영어 교과서에서는 옛날에는 또는 옛날 옛적에로 시작하는 예문이 많았습니다. 옛날에는 Long time ago, 옛날 옛적 또는 아주 옛날에는 Long long time ago라고 배웠습니다. 그러나 그보다 어렸을 적 영어 동화를 한 번이라도 접하신 분이라면 Once upon a time을 보셨을 겁니다. Once upon a time은 동화나 이야기에서 많이 쓰입니다. "옛날 옛적에"라고 동화를 시작할 때 쓰입니다. 예문으로 라푼젤 동화책의 첫 페이지를 써보겠습니다. "Once upon a time, there was a girl named Rapunzel." 옛날 옛적에, 라푼젤이란 이름의 소녀가 있었다. 옛날 옛적에 한국에서는?? 만약 옛날 옛적 한국에서..

내 별자리는 영어로 뭘까?

왜 우린 별자리를 알아야 될까?? 저의 별자리는 염소자리입니다!! 그래서 처음에 누가 물어봤을 때 자신 있게 Goat!!!라고 했었죠.. 알고 보니 Capricorn라는 생소한 단어였습니다. 별자리마다 우리가 아는 단어와 다른 경우가 많으니 적어도 자신의 별자리는 외워두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별자리는 영어로 뭘까?? 우리나라에 띠(12간지, )가 있다면 서양에는 별자리가 있습니다. 12간지는 영어로 Chinese Zodiac Signs였습니다. 그럼 별자리는 영어로 뭘까요?? 예상하신 대로 Zodiac Signs입니다. 참고로 한글로는 황도 12궁입니다. 별자리는 어떻게 생겨났을까?? 별자리는 점성술을 위해 사용했습니다. 예전에는 태양이 돈다고 믿던 시절에 태양이 지나는 자리에 있는 12개의..

주사 맞다를 영어로 Get a shot

​ Get a shot ​ 학교에서 주사 관련 표현으로는 injection을 배우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실제로 injection 이란 단어보다는 get a shot 이란 표현을 많이 씁니다. ​ 예문 He got a flu shot. 그는 독감(예방) 주사 맞았다. I got a Tdap shot. 나는 Tdap(백신) 주사 맞았다. ​ Get a shot은 informal English가 아닙니다. 뉴욕타임스나 월스트리트저널에서도 자주 사용될 정도로 많이 쓰는 표현입니다. ​ ​ + 그럼 링거(링겔)는?? ​ 링거는 영어로 IV(아이브이)라고 합니다. intravenous fluid(정맥으로 들어가는 유체)의 약자입니다. shot과 똑같이 get 동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만 an을 사용하니 유의하시길 ..

영어로 썬크림은?? Sunblock, Sunscreen

오늘은 자주 쓰는 콩글리시 중 하나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썬크림 Suncream?? ​ 썬크림은 이제 여름에만 쓰지 않고 항상 써야 되는 걸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썬크림은 영어 단어처럼 보여서 그냥 쓰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대표적인 "콩글리시"입니다. 썬크림은 영어로는 Sunblock 또는 Sunscreen입니다. ​ ​썬크림을 바르다는 어떻게 써야 될까요?? ​ wear or put on 을 동사로 사용하면 됩니다. ​ 간단 예문!! I wear sunblock everyday. I put on sunscreen everyday. 나는 매일 썬크림을 사용한다. ​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Sunblock이라는갑옷을 입는다!!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줌을 영어로? 소변을 영어로? 쉬야와 배뇨? Pee, Urine, Piddler, Micturition

오줌을 영어로? 소변을 영어로?를 알기 전에~ 오줌을 영어로 표현하기 전에 "화장실 가고 싶어"를 알아보자!! ​ 과거 제가 중, 고등학교에서 영어를 배울 때 단 한 번도 생리현상에 대해 단어를 제대로 배운 적이 없습니다. 예로부터 생리현상 관련 단어는 지저분하다고 생각해서 그런지 교과서에서 다루지 않았습니다. ​ 저도 처음으로 소변 관련해서 접했던 단어가 Pee입니다. 10여 년 전 처음 외국 생활했을 때 미드에서 본 걸 그대로 쓰곤 했습니다. " I need to pee!!" 아주 직설적으로 "오줌 마려!!"로 해석할 수 있는데 영유아 아이들이나 쓸만한 표현입니다. 20살이 넘은 남자가 저러고 있으니 웃기긴 했을 것 같습니다. ​ 실제로 소변을 보고 싶어~ 할 때 Pee나 Urine 같이 직접적인 단..

콜라를 영어로는 Cola가 아니라 Coke

콜라가 영어로 Cola???? ​ 탄산음료를 좋아하시나요? 그중 사랑을 가장 많이 받고 있는 제품이 콜라입니다. 햄버거나 피자를 먹을 땐 항상 빠지지 않고 같이 먹는 게 콜라입니다. ​ 근데 콜라가 콩글리시라는 걸 알고 계시나요?? ​ 영어로 콜라는 코크(Coke)입니다. ​ ​우리나라에서는 코카콜라가 유행하면서 상표명이 고유명사가 되었습니다. ​상표명이 고유명사간 대표적인 것들이 몇 가지 있는데 워크맨, 스카치테이프, 포크레인 등이 있습니다. ​ ​ Coke는 발음을 유의해야 됩니다. 우리나라 발음으로는 Cock과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콕/컥이 아닌 코읔이라고 발음하시면 상당히 비슷합니다. ​ ​그럼 콜라라고 하면 못 알아들을까?? ​ 결론적으로는 경험상 음료 주문 시 콜라라고 말했을 때 알아들..

미국 백신 접종 증명서

백신 증명서 또는 백신 여권이 논의되는 상황에서 미국의 백신 증명서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은 1998년부터 환자 개인의 의료기록을 식별하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을 법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이 없는 상태에서 백신을 맞았다는 증명은 백신을 맞은 곳에서 받은 종이 한 장 밖에 없습니다. 관련 기사를 아래 요약해서 준비했습니다. 관련 기사 요약 Covid-19 Vaccination Cards Are the Only Proof of Shots, Soon an Essential The Wall Street Journal By Julie Wernau Updated March 30, 2021 5:09 pm ET · Millions of adults vaccinated against Covi..

반응형